HOME > 커뮤니티 > 정보광장
정보광장
[현장영상] 김종구-길해연, 두 연기파 배우 겸 교수가 말하는 조승우-강필석-이승주 배우의 ‘햄릿’에 대한 [연기토크쇼]
작성자
공연영상학부
작성일
2025-01-06 11:41
조회
754

연기파 배우로 얼굴이 알려진 김종구-길해연 배우가 지난 15일 오후 2시, 대학로 스튜디오 IN 연습실에서 연극 ‘햄릿’을 테마로 ‘연기토크쇼’를 펼쳤다.
이날 ‘연기토크쇼’는 연출가 겸 교수로 활약하고 있는 김진만 사회로 진행됐다. 김종구-길해연 배우 역시 강단에서 후학을 양성을 겸하고 있다.
‘연기토크쇼’의 주제는 실력과 성실성, 그리고 노력까지 두루 섭렵하며 무대 위의 톱스타로 활약하고 있는 조승우-강필석-이승주 배우가 보여 준 연극 ‘햄릿’에 대한 이야기다.
김종구-길해연 배우는 각기 다른 연극 ‘햄릿’에 함께 출연하면서 대본리딩부터 연습과정 그리고 무대에서 펼쳐지는 조승우-강필석-이승주 배우가 보여준 ‘햄릿’은 어떻게 다른지 ‘연기토크쇼’에서 가감없이 입담을 과시했다.
10여명의 연극영화 전공 대학생들과 김성노 연출가도 객석에서 ‘연기토크쇼’를 지켜보며, 다양한 시선에서 주고 받는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연기토크쇼’의 진행을 맡은 김진만 연출가는 “현직 교수로 강단에 서고 있다. 연말에 연기철학과 연기교육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토크쇼’를 갑자기 준비해봤다. 소수의 지인들에게만 알렸는데 반응이 좋다. 이번 ‘연기토크쇼’를 발판삼아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주제로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극단 정단원 출신 김종구 배우는 동양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지난 10월~11월에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 조승우 주연 연극 ‘햄릿’에서 폴로니어스 역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재)한국연극인복지재단 이사장인 길해연 배우는 동양대학교 교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6월~9월에 홍익대학교대학로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 강필석-이승주 주연 연극 ‘햄릿’에서 거트루드 역으로 활약했다.
이번 ‘연기토크쇼’의 진행을 맡은 월드2인극페스티벌 창시자인 김진만 연출가는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학부장으로 극작가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다수의 연극 및 뮤지컬 연출가로 활동하며 국내외 유수의 화려한 수상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 : 한경선 기자, [현장영상] 김종구-길해연, 두 연기파 배우 겸 교수가 말하는 조승우-강필석-이승주 배우의 ‘햄릿’에 대한 [연기토크쇼], 백뉴스, 24.12.16, https://www.100news.kr/67311
